우아한테크코스/회고

레벨3 팀 프로젝트 3주차 회고

자바지기 2022. 7. 16. 16:19
반응형

mo-rak.com

짧은 단위로 세운 일정

지난 스프린트에서는 2주 단위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했다. 2주 단위의 계획을 세우니, 너무 많은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세운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신체적으로 매우 피로한 2주를 보내게 됐었다.

따라서 이번 스프린트에서는 2주의 절반인 1주 단위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기로 하였다.

짧은 단위로 계획을 세워보고 좋은 점들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

 

첫 번째,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1,2주차보다 더 적은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더 현실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그래서 팀원들이 조금 더 여유를 챙길 수 있었다.

 

두 번째, 계획 변경에 용이하다.

적은 계획만 세웠기 때문에 갑자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쉽게 계획을 변경할 수 있었다.

큰 계획을 세워서 진행했을 때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생겼을 때 많은 계획을 수정해야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

 

앞으로는 더 계획을 작게 설정하고 실행해야겠다.

이것이 애자일인가? 

 

팀원들과의 감정 회고

팀원들과 점점 더 솔직하게 감정 회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가까워진 것 같다.

우리가 더 좋은 방향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서로에게 솔직해야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젝트 깃허브]

반응형